안녕하세요. 유엑스실 김은영입니다. 오늘은 Jonathan Harris의 작업을 살펴 보겠습니다.

Jonathan Harris는 interactive art작업을 하는 사람인데 주로 java 언어를 사용한 web 기반의 작업을 합니다.

 

We Feel Fine is an exploration of human emotion.

먼저 그의 대표작인 We Feel Fine은 Processing 이라는 java언어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인터넷 블로그에 올리는 글중 'I feel', 'I am feel'로 시작하는 문장을 모아 데이터로 저장 합니다. 모든 각각의 문장은 웹에서 점으로 표현이 되고, 점들은 그 글을 쓴 사람의 감정 포함하고 있습니다. 문장의 감정의 무게와 Gap(종교, 성별, 인종,위치 등)에 따라 정보를 구분하고 시각적으로 표현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올리는 글이 누군가에게 인터뷰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체 포스팅을 하기 때문에 아주 사적이고, 개인적인 이야기를 합니다. Jonathan Harris는 지극히 개인적이고 사적인 date를 모아서 새로운 스토리를 웹으로 전달해주는 interactive storytelling 작업을 합니다.

 

 'We Feel Fine' ted 강의 동영상

 

 

 

이미지 출처: http://www.number27.org/wefeelfine.html

 

 

* We feel fine URL

http://wefeelfine.org/